한국어

그림언어

<그림언어 자료모음>


이제 찰스 피니(Charles G. Finny, 1792-1875)의 개인 간증을 들어보자. 찰스 피니는 미국이 낳은 가장 위대한 전도자 중의 한 사람이다. 그는 원래 변호사 출신인데, 어느 날 집 근처 숲속에 들어가서 회심을 경험하게 된다. 같은 주간에 그는 변호사 사무실에서 성령세례를 체험하고 그의 삶은 완전히 변화되었다. 그는 이렇게 고백했다.

 

내 영혼이 너무나 고무되어서 앞 사무실 뒷방으로 기도하기 위해 달려 들어갔습니다. 방안에 들어가서 문을 잠그니 내가 마치 주 예수 그리스도와 얼굴과 얼굴을 대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주님은 아무 말씀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나를 그의 발아래 깨뜨려 놓으시는 것처럼 나를 응시하셨습니다. 그분이 내 앞에 서계신 것이 현실처럼 느껴졌습니다. 나는 그의 발 앞에 쓰러져 나의 영혼을 그분께 쏟아놓았습니다. 나는 어린 아이처럼 큰 소리로 울었고 나는 목이 막힌 말로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죄를 고백했습니다. 그분의 발을 나의 눈물로 흠뻑 적신 것 같았습니다. 나는 강력한 성령세례를 받았습니다. 성령세례에 대해서 전혀 예상치 않았고, 그런 것이 있는 줄도 전혀 알지 못했고, 세상에 어떤 누구에게서도 이에 대해서 들어본 기억도 없었는데, 성령께서 내게 임하셔서 나와 내 몸과 내 영혼을 관통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마치 전기 파장이 나를 통과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말 이는 액화된 사랑의 파장이 들어오는 것 같았다고 밖에 달리 표현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는 하나님 자신의 숨결 그 자체 같았습니다. 거대한 날개로 나에게 부채질을 하는 것처럼 분명하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나의 마음속에 넓게 퍼진 놀라운 사랑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나는 기쁨과 사랑이 충만하여 큰 소리로 울었습니다. 나는 내 마음 속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이 넘쳐흐르는 것들을 큰 소리로 토해내고 있었습니다. 이런 파장들이 계속 해서 밀려오고 또 오고해서 나는 이런 파장이 계속해서 내게 밀려온다면 나는 죽겠습니다.”라고 부르짖었습니다. “주님, 저는 더 이상 견디지 못하겠습니다.”라고 나는 말했지만, 죽음의 두려움은 없었습니다.28)

 

찰스 피니는 기도를 통하여 강력한 성령세례를 체험했다. 얼마나 놀라운 경험인가? 이 경험 이후에 그는 그의 시대에 가장 탁월한 전도자가 되었다. 피니가 얼마나 권능이 충만한 사람이 되었는지, 한 일화가 이를 입증한다.


1826년 피니는 뉴욕 밀스(New York Mills)라는 목화제조공장을 방문했다. 그곳에 그의 아내의 형제가 공장의 감독으로 일하고 있었다. 피니는 여직원들이 일하고 있는 넓은 방에 들어가게 된다. 그는 여러 명의 여자들이 그를 보고 자기들끼리 뭐라고 말하는 것을 보았다. 피니가 그들에게 다가가자 그들은 점점 초조해졌다. 피니가 8, 9피터 가까이 접근하자, 한 여자가 땅바닥에 주저앉아 울음을 터트렸다. 곧 다른 여자들이 흐느끼기 시작했고 자신들의 죄를 고백하기 시작했다. 성령의 기름 부으심이 건물 전체에 급속히 퍼져서 공장 전체가 하나님의 임재를 모두 의식하게 되었다. 공장 주인은 믿지 않는 사람이었는데, 하나님이 역사하는 것을 깨닫고 공장을 잠시 닫았다. 그는 피니에게 직원들이 마음의 평안을 찾도록 설교해줄 것을 부탁했다. 피니는 이때까지 직원 중에 어떤 누구에게도 한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공장에 들어갔을 뿐이다.29)


피니에게 얼마나 강력한 성령의 권능이 나타났는가? 말 한마디 하지 않았어도 사람들이 회개하는 역사가 일어났다. 그에게 강력한 성령의 기름 부으심과 성령의 권능 주심은 기도할 때 일어났다. 피니에게 나타난 위대한 권능의 비결이 무엇인가라고 많은 사람들이 질문을 한다. 그 비결은 그의 기도생활에 있었다고 입을 모은다.

 

<>

28) 헬렌 웨셀 편저, 찰스 피니의 자서전(양낙홍 편역; 서울: 생명의말씀사, 1984), 20-21.

29) 웨셀, 찰스 피니의 자서전, 133-36.

(c) 2015 Jinkyu Kim, Institute for Biblical Interpretation & Preaching, 성경해석과 설교 연구소;

Phone: 041-550-2078; email: pjkk9191@gmail.com